본문 바로가기
Drama Town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종영드라마>

by 장's touch 2024. 8. 13.
반응형

우연히 보게 된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라는 드라마는 2021년 JTBC에서 방송되었습니다. 원진아 배우님과 SF9의 로운 배우님이 주인공을 맡았고, 이현욱 배우님과 지금은 매우 핫한 이주빈 배우님, 그리고 이규한 배우님과 왕빛나 배우님, 슬기로운 의사인 하윤경 배우님, 그리고 예전 '캐리언니' 강혜진 배우님까지 모두 반가운 얼굴들이었습니다. 또한 연출을 맡은 이동윤 감독님은 가수 이적의 동생이라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드라마정보와 등장인물, 간단한 줄거리 알아보겠습니다.

♥ 방송정보 : 채널JTBC / 2021년 1월 18일~3월 9일 방송 / 16부작

♥ 드라마소개

나도 모르게 시작된 하나의 로맨스

♥ 원작소설 :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엘리즈 저 / 그래출판)

♥ 제작진 : 연출 이동윤(레이스, 20세기 소년소녀, 가화만사성 등), 라하나 / 극본 채윤

♥ 출연진 : 원진아, 로운, 이현욱, 이주빈, 이규한, 왕빛나, 하윤경, 이동하 외

♥ 기획의도

립스틱이 번지면, 우린 망설임 없이 지운다.

립스틱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우린 망설이 없이 바꾼다.

그것들은 더는 우리를 예뻐 보이게 하지 않으니까.

더는 즐겁게 하지 않으니까.

그런데 왜 사랑은 그렇지 못할까?

잘못된 길로 가고 있는 걸 아는데, 버릴 때임을 아는데 왜 미련을 갖고 질척거릴까.

번지고 어울리지 않는 립스틱보다 당신을 더 못나고 불행하게 하는데.

쉽게 사랑하자는 걸 말하려는 게 아니다.

끝고 시작도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아님을 말하고자 한다. 

더는 빛나지 않는 그대가 될 필요가 없다.

사랑은 결국 립스틱이다.

더는 당신을 예쁘게 하지도, 미소 짓개 하지도 않는 그 립스틱에 미련갖지 말길.

손에 쥐어지는 새로운 립스틱에 겁먹지 말길.

과감히 어울리지 않는 립스틱을 지우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훨씬 더 아름답다.

♥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 윤송아 / 채현승

* 윤송아

순한 외모 탓에 사람들이 편하게 다가오기도 하지만 누군가는 얕잡아보기도 한다. 그러다 똑 부러지게 따지는 모습에 제대로 큰코다친 사람 여럿이다. 은근히 성깔도 있고, 강단도 있고, 리더십도 있다. 화장품 마케터 일을 누구보다 진심으로 사랑하며, 언젠간 제 브랜드를 런칭해 보고 싶은 꿈도 있다.

속내는 잘 드러내지 않는 편이다. 그래서 곪은 상처가 있을 것이라곤 누구도 알지 못한다. 심지어 그 상처와 관련된 엄마조차도. 그 탓에 엄마와의 관계는 평범한 모녀와는 조금 다른 편이다.

팀장인 재신과는 2년째 사내 비밀 연애 중. 그런데 어느 날 그걸 회사 후배에게 들킨 것도 모자라 더 청천벽력 같은 소리를 듣는다. 일순 '아끼는 후배' 에서 '그녀를 좋아하는 남자' 로 선을 넘은 현승.

스물여덟. 송아에게 사랑은 시련인지 기쁨인지 알 수 없다.

* 채현승

고작 1초 만에 반하게 할 잘생긴 얼굴은 현승에겐 매력조차 될 수 없다. 오만을 모르고 자신감, 바른 가치관, 몸에 밴 여유, 가짓 없는 배려. 거기에 위트에 센스까지. 한 마디로 '잘 자란 사람'. 현승은 고작 1분의 대화만으로도 그와 더 가까워지고 싶게 하고, 10분이면 인생을 걸고 싶어질 정도로 매력 넘친다.

덕망 높은 판사 아버지와 스타급 웨딩드레스 디자이너인 어머니에게서 바른 가치관을 배웠으며, 다정한 누나들에겐 사랑을 듬뿍 받았다. 그래서인지 현승은 또래보다 생각이 깊고, 두려움 없이 덤벼들 줄 알고, 결과가 어떻든 도망치지 않는 사람으로 자랐다.

이런 현승으 진가가 더 폭발하는 건 그가 '남자' 일 때. 현승은 사랑도 아주 진중하고 진지하게 할 줄 아는 '좋은 남자' 다 그런데 정작 그런 매력을 짝사랑 중인 '선배' 만 몰라준다. 그저 어미 닭처럼 초지일간 키워주고 지켜줘야 할 햇병아리를 보는 듯 현승을 볼 뿐.

그녀는 현승 인생의 최초의 시련이라면 시련이다.

그런데 송아의 상처를 그녀보다 먼저 보게 된다.

★ 이재신 / 이효주 / 이재운

* 이재신

젊은 나이에 가장 큰 브랜드 BM을 맡을 정도로 유능하다. 그가 끌라르를 맡은 이후 매년 성장하는 매출이 그 증거다. 일에는 철저하지만, 팀원들에겐 좋은 상사이기도 하다. 뭐 하나 부족한 것 없이 다 가진 듯 보인다.

하지만 실상은 뭐 하나 제대로 가진 것 없다. 가진 거라곤 사기꾼 아버지에 어린 시절 재신을 버리고 간 어머니다. 다행히 머리가 좋아 미친 듯이 공부했다. 그러나 시궁창 같은 현실은 늘 발목을 잡았다. 그런 재신을 구제해준 게 고등학교 때 만난 '친구' 재운이다. 그 덕에 유학까지 다녀와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온 것. 재신에게 재운은 평생 빚을 갚아야 할 사람이다.

그런 재운의 부탁이라 재신은 효주를 거절할 수 없었다. 이미 곁에 사랑하는 송아가 있었지만, 포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막상 놓는 게 두려워 망설이는 사이, 송아가 먼저 이별을 말한다.

자격이 없는 걸 알면서도, 재신은 이 이별을 받아들 수 없다.

* 이효주

화려하다. 예쁘다. 거침없다. 하지만 외롭다. 어린 시절 부모님을 따라 미국에 갔으나 부모님은 바빴고, 오빠는한국에 있었다. 주변엔 늘 사람이 있었찌만 그녀를 제대로 돌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던 것. 그럴수록 효주는 자신을 봐 달라고 더 화려하게 꾸미고 거침없이 굴었지만 결과는 늘 똑같았다. 외로웠다.

그런 때 재신을 만났다. 그렇게 살지 말라며, 겁도 없이 쓴소리를 하던 재신. 효주는 재수 없다고 되받아쳤지만 그 이후 계속 재신이 생각났다. 열일곱, 첫사랑의 시작이었다.

재신에게 자신은 친구 동생일 뿐인 걸 알았지만, 그 마음을 바꿀 자신이 있었다. 그리고 할 수 있는 모든 걸 다해 결국 재신을 얻는다. 이젠 행복한 일만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결혼이 다가올수록 이상하다.

어딘가 모르게 불안하다.

* 이재운

효주의 오빠이자 재신의 친구. 위트  있고 여유 넘치는 남자다. 사고나 치는여느 재벌 3세들과는 결도 다르다. 할아버지의 그룹 중 'KLAR화장품'을 이어받기 위해 착실히 노력 중이다. 그런 재운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은 동생 효주와 '친구' 재신이다. 고등학교에서 만난 재신에겐 처음부터 호기심이 동했다. 절박해 보이는데 누구보다 당당한 태도가 흥미로웠던 것. 재신에게 친구 하자며 손을 내민 이후 그는 재운이 가장 믿는 사람이다.

그래서 동생 효주가 재신을 좋아한다고 했을 때, 그에게 부탁한다. 효주를 좋아하지 않는다는 걸 알지만, 재신이라면 적어도 효주를 외롭게는 해주지 않을 것이라고 믿어서였다. 결국 혼자만의 믿음이었다는 걸 깨닫게 되지만, 지승에게 한눈에 반해 저돌적으로 들이댄다. 지승이 밀어내도 절대 굴하지 않는다.

★ 현승 주변인물 (채지승 / 채연승 / 강우현 / 강하은 / 류한서 / 김민성 / 이세림)

★ 송아 주변인물 (오월순 / 김가영)

★ 끌라르팀 (권성연 / 유재경 / 안유선 / 강수미)

★ 이회장 / 김종혁 / 도예진

♥ 드라마 줄거리

♠ 이재신X윤송아X채현승

이재신(이현욱 분)과 윤송아(원진아 분)는 끌라르 팀에서 비밀 사내연애중이었고, 대학시절 회사홍보를 나온 윤송아에게 반했던 채현승(로운 분)은 윤송아를 사수로 둔 끌라르팀 막내입니다. 이재신과 윤송아의 비밀연애를 알아챈 채현승은 큰누나 채지승(왕빛나 분)이 운영하는 웨딩샵에 갔다가 이재신과 회사 오너의 손녀 이효주(이주빈 분)가 웨딩드레스를 보러 온 것을 보게 되었고, 곧이어  이 사실을 윤송아에게 알립니다.

윤송아는 결국 이재신에게 이별을 고했고, 이유를 몰랐던 이재신은 계속 변명하다가 결국 윤송아가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이재신은 윤송아에게 계속 데시하는 채현승이 못마땅해했지만 채헌승은 모든 업무를 잘 해냅니다. 

이재신은 어릴 적에 친모가 도망하고, 친부에게 학대를 받으며 자랐습니다. 빚쟁이 때문에 고생하던 고등학생 이재신은 부잣집 아들 이재운(이규한 분)에게 자신을 사라며 딜을 했고, 이재운은 그런 이재신을 보듬으며 지금까지도 잘 챙겨주고, 이재운의 동생 이효주는 자해를 하면서까지 이재신에게 매달립니다. 윤송아와 이별한 이재신은 아버지까지 죽음을 맞이하자 이효주와 헤어지고, 충격에 빠진 이효주는 회사에 찾아와 윤송아에게 화를 내었고, 결국 회사에는 이상한 소문이 돌게 됩니다. 윤송아는 이효주의 오빠인 이재운에게 사실대로 말하면서 지금은 헤어졌다고 이야기했고, 자신에게 계속 고백하는 채현승과 만나게 됩니다.

♠ 채지승X채연승

이재운은 어느 날 백화점에서 만난 채지승(채현승의 큰누나)에게 반하게 되고, 그녀가 찾던 립스틱이 단종인 걸 알고 재출시할 것을 회사에  명령을 내립니다. 계속 자신의 앞에 나타난 이재운에게 채지승은 자신은 파혼을 했다고 알렸고, 둘은 서로 마음을 나누게 됩니다. 결국 채지승은 자신의 남동생이 채현승임을 밝히게 되고,  이재운의 동생이 이효주임을 알고 당황합니다. (앞서 채지승은 동생 채현승의 부탁으로 양다리인 이재신과 이효주의 웨딩드레스를 취소했습니다.) 위트있는 이재운의 매력에 채지승은 결국 연애를 하게 되고, 둘은 해피엔딩을 암시합니다.

채현승의 둘째 누나인 채연승(하윤경 분)은 의사남편과 귀여운 딸 하은(박소이 분)이와 행복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채연승은 자신의 남편친구인 셰프 류한서(최정훈 분)에게 쿠킹클래스를 제안했고, 류한서는 이를 흔쾌히 받아드려 채연승을 보조로 두며 쿠킹클래스를 열게 됩니다. 그러나 몇 번의 쿠킹클래스가 끝나자 류한서는 이를 그만하겠다고 말했고, 채연승은 아쉬워합니다. 이후 남편의 병원에 가게 된 채연승은 류한서와 남편이 하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류한서가 남편에게 연인의 감정을 느끼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채연승은 남편에게도 그런 감정인지 물었고, 남편은 자신의 감정을 부정하면서도 이혼을 요구했고, 채연승은 남편이 홀로 설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리겠다고 합니다. 시간이 흐르고 남편은 온전히 홀로 서게 되었고 이혼을 하며 아름다운 이별을 준비했지만 어린 딸 하은은 상처를 많이 받게 됩니다.

♠ 윤송아 주변 X 끌라르팀

어릴 적 교사였던 아버지의 불륜을 목격하게 된 윤송아는 아버지의 사랑을 추억하며 여전히 돌아가신 아버지를 놓지 못하는 엄마 오월순(이지현 분)에게 화가 났고, 오월순은 딸 윤송아가 연애라도 할까봐 집착합니다. 이런 윤송아에게 절친 김가영(강혜진 분)이 늘 힘이 되어줍니다. 또한 윤송아와 채현승이 속해있는 끌라르 마케팅팀의 팀원들은 윤송아와 채현승의 비밀연애를 알고 있으면서도 모른 척 해주는 센스가 있으며 어려운 일이 생길 때 배려해주는 의리를 보여줍니다.

채현승과 연애를 하던 중 윤송아는 해외지사에 스카웃 제의를 받게 되었고, 고민 끝에 해외로 나가게 됩니다. 일에 치이는 윤송아는 채현승에게 미안한 마음에 이별을 고했고, 이후 채현승을 못 잊어 예정된 시간보다 빠르게 한국에 돌아오게 됩니다. 미안해서 못 다가는 윤송아와 아픔의 상처를 받은 채현승은 결국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되었고, 꽉 막힌 해피엔딩으로 드라마는 막을 내립니다.

방송 당시에는 드라마를 못 봤지만, 여러가지 짧은 영상들을 보게 되어 드라마를 정주행하게 되었습니다. 귀여운 매력이 있는 여주인공과 조각같은 외모에 완벽한 성격을 가진 남주인공의 사랑이야기에 화장품 회사 마케팅 관련 이야기까지 잘 어우러져있고, 남주인공의 2명의 누나들의 에피소드들도 잘 빼놓을 수 없는 이야기였습니다. 또한 같은 사무실에서 함께 일하는 동료역의 연기자분들은 모두 좋은 호흡을 보여주는 드라마였습니다. 요즘드라마 "선재업고 튀어" 에서 남여주인공의 설레이는 키차이를 이미 2021년 윤송아와 채현승이 보여주었던 거 같습니다 ^^

이상으로 2021년 JTBC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드라마 정보와 등장인물, 그리고 간단한 줄거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이 리뷰는 드라마 내용을 기반으로 한 글로,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사진과 내용은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와 방송된 화면을 캡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