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 Town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3회>

by 장's touch 2023. 9. 16.
반응형

오랫동안 감추었던 유정숙 원장의 악행이 드러나게 됩니다.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3회> 리뷰를 시작합니다.

증거

오진성(나인우 분)은 진진메디컬 유정숙(배종옥 분) 원장의 수하인 정우노(김철기 분)에게 감금되었던 박기영(이규한 분)을 검거했고, 그로부터 유정숙의 악행에 대한 각종 증거를 확보합니다. 그중에서도 오진성의 동생이자 유정숙 남편의 혼외자인 오진우(렌 분)의 심장을 유정숙의 아들 차영운(권율 분)에게 이식하는 수술에 성공한 뒤 자축하는 유정숙과 정우노의 대화 영상은 두 사람이 모든 사건의 공범임을 입증해 줄 가장 중요한 증거였습니다. (유정숙은 오진우가 남편의 혼외자임을 몰랐다고 진술했습니다)

결국 유정숙은 긴급 체포됐습니다. 유정숙은 오진우와 자살했다고 알려진 박기영의 죽음 모두 자신과 무관하다며 혐의를 부인했고, 고영주(김지은 분) 검사는 참고인으로 박기영을 소환합니다. (앞서 정우노는 박기영을 살해하라는 유정숙 원장의 지시를 어기고 그를 감금해 뒀던 것입니다.)

유정숙이 죽은 줄만 알았던 박기영의 등장에 당황하는 사이, 정우노는 자신이 모든 일을 벌였다는 거짓 진술로 그녀를 감쌌지만 고영주가 우진 바닷가에서 오진우를 공격하는 정우노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꺼내 들면서 상황은 또다시 반전이 됩니다. 이는 그간 오진우를 공격한 것이 우발적 실수였다던 정우노의 진술과 정면으로 대치되는 증거였기 때문입니다.

이와 함께 '아킬레스건 절단 연쇄살인사건' 의 재수사도 시작됩니다. 박기영은 치과의사 배민규(정상훈 분)의 자백과 마찬가지로 1차 살인사건의 범인은 배민규, 2차, 3차 살인사건의 범인은 배민규 치과에서 근무하던 이성용(김지완 분)이라고 실토합니다. 자신의 죄를 덤덤히 고백하는 박기영이 안타까웠던 차영운은 "우리 죗값 치르고 어릴 적 관계로 돌아가자"라며 그를 설득해 보지만, 박기영은 이를 끝끝내 거절합니다. (박기영은 어릴 때부터 차영운의 집안에서 후원을 받았고, 친하게 지냈던 친구사이였습니다,)

밝혀진 진실

박기영의 왜 처음엔 오진우를 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만들었는지, 그 비밀 역시 밝혀집니다. 박기영은 하나뿐인 가족이었던 모친의 죽음이 진진메디컬에서 보냈던 약 때문에 약물중독이 원인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신의 부친이 진진그룹 차진철 회장인 것 같다는 이야기도 듣습니다. 이어 우연한 계기로 유정숙 원장이 자신과 오진우를 차영운의 심장 도우너로 추적 관찰 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오진우 역시 차진철의 또 다른 혼외자이며 차영운의 심장 도우너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어릴 때부터 자신을 후원해 준 유정숙에게 큰 배신감을 느낀 박기영은 유정숙이 가장 소중히 여기는 아들, 차영운의 심장 이식 수술을 무산시키기 위해 오진우를 연쇄살인범으로 만들어 감옥에 보내고, 자신은 해외로 도피하려는 계획을 세웠던 것입니다. 이를 들은 오진성은 "너도 사람을 셋이나 죽인 연쇄살인 공범이야" 라며 본인의 복수를 위해 오진우를 이용하고, 죄 없는 사람들을 희생시킨 박기영의 추악한 행동에 분노합니다.

고영주는 오진우의 생모인 마리(안시하 분)를 참고인으로 소환합니다. 마리는 유정숙이 오진우와 차영운이 이복형제임을 알고 있다고 말하는 정우노의 목소리가 담긴 녹취록을 제출해 유정숙과 정우노를 옥죄었고, 이런 상황에서 유정숙의 추가 범죄까지 드러납니다. 진진메디컬에서 정, 재계 고위층에게 거액을 받고 불법 장기 이식을 진행해 왔다는 증거가 담긴 '어게인 프로젝트' 문서가 발견된 것입니다. 그간 저소득층을 위한 무료 건강 검진으로 선행을 베풀었던 진진메디컬의 이면에는 검진 기록을 토대로 멀쩡한 사람을 뇌사자 리스트에 올려 장기 도우너로 활용하는 충격적 만행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 이 사실을 알고 분노한 오진성은 진진메디컬의 뒷배인 배태욱(배민규의 부친/ 김종구 분)의원을 찾아가 '어게인 프로젝트'에 대해 증언해 달라 요구하면서, 과연 정, 재계 고위층의 비호를 받는 유정숙을 처벌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차영운은 오진우를 담당했던 의사를 만나, 오진우가 갑자기 뇌사에 빠진 경위를 파악하고 그가 입원했던 병실 CCTV확보에 성공하는 차영운, 그리고 그 영상을 보며 놀라는 차영운의 모습으로 13회는 엔딩을 맞습니다.

이상으로 살인사건의 진범을 쫓던 형사가 가족의 감춰진 비밀과 욕망을 마주하게 되는 진실 추적극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렸습니다" <13회> 리뷰를 마칩니다.

 

* 이 리뷰는 드라마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한 글로,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사진은 방송된 화면을 캡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