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 Town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방송정보>

by 장's touch 2024. 7. 2.
반응형

다소 파격적인 소재의 2부작 드라마가 찾아옵니다. 가족의 소중함을 알려주었던 "우리, 집" 의 후속작으로 MBC금토드라마 "돈가스가 싫어요" 가 방송됩니다. 2부작 드라마인 만큼 몰입하기도 쉽고, 정상훈 배우님이 출연하므로 재미난 드라마가 될 것 같습니다. 도시녀 이미지의 전혜빈 배우님이 처음으로 사투리 연기에 도전하고, 아들 셋 맘을 연기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MBC금토드라마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편성정보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편성정보 : 채널MBC / 금요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 / 2024년 7월 5일~6일

♥ 드라마소개

마을 카사노바 견의 중성화 수술을 앞장섰던 이장이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맞이하며 그려지는 좌충우돌 휴먼 코미디 드라마

♥ 제작진 : 연출 김영재 / 극본 노예리

♥ 출연진 : 정상훈, 전혜빈, 이중옥, 김영옥, 김수진, 이지훈 외

♥ 기획의도

어릴 적 여름방학이 끝나면 남자들의 적나라한 고래잡이 이야기가 시작된다. 엄마가 돈가스 먹자고 해서 나갔다가 변(?)을 당했다는 웃픈 이야기. 성인이 된 후엔 언제 묶을지 그 시기를 고민한다.

스스로 원해서 하기보단 주변 가족들의 강요로 시작된다.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들도 예외는 아니다. 이들 모두 자기결정권이 없다. 억울(?)할 것 같은 그들의 진짜 속마음은 어떨까? 여자들의 출산 후기만큼이나 리얼한 남자들의 이야기. 그리고 이들을 둘러싼 마을사람들의 끈끈한 우정과 사랑을 담은 하이퍼리얼리즘 휴먼 코미디를 시작해보려 한다.

♥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 자왕 / 신애 / 덕삼

* 자왕

내가 백구여? 백구도 안 묶는 걸 왜 내가 혀? 왜 내 씨를 말리려고 햐?!!!!

위트가 있으며 오지랖이 넓고 사람들과 잘 어울린다. 그 성격을 십분 발휘하여 n년째 옹화마을의 이장을 연임 중이다. n년째면 느슨해 질만도 한데 나랏일이라며 이장직에 대한 자부시뫅 열정이 대단하다.

그런 그가 스스로 자부심을 가지는 면이 한 가지 더 있는데... 그건 바로 정력! 사대독자로 태어나 어화둥둥 귀하게 자랐다. 대대로 손이 귀한 집안이라 고민이었는데 글쎄 결혼하자마자 떡두꺼비 같은 아들을 셋이나 낳은게아닌가. 부모님이 온 집안의 염원을 담아 지어주신 이름이 힘을 발휘한 것인지도 모르겠다.

똥꼬발랄한 아들 셋만으로도 버거워하는 아내 신애에게는 미안하지만, 그저 예쁜 마누라 고대로 쏙 빼닮은 딸 하나만 점지해 주십사 간절히 바라며 호시탐탐 뜨거운 역사를 쓸 기회만을 노렸다.

"뭐여...두 줄이여?!" 예상치 못한 막둥이 소식에 걱정하는 신애 앞에서 티는 못냈지만 뛸 듯이 기뻤다. '드디어 나도 딸바보가 되는 겨....!' 그러나 하늘도 무심하시지. 이번에도 아들이란다. 저주는 거기에서 끝나지 않았다. 참다못한 신애가 정관수술을 제안한 것!

그 와중에 덮친 격으로 친구인지 웬수인지 둘도 없는 불알친구 사이였던 덕삼이 자신의 이장 자리마저 넘보기 시작하고...

* 신애

누가 명품백 사달래유? 다이아반지 달라냐구유..그냥 쫌 묶으라고유!!!

연애할 때부터 그랬다. 눈이 내리는 날 읍내 다방에서 만나자고 하면 꼭 정류장까지 나와 따끈한 베지밀병을 손에 쥐여주었다. 말투는 무뚝뚝하지만 속정 깊은 남자란 걸 아는 순간 이 남자다 싶었다.

결혼한 후 단 한 번도 아침상에 따끈한 국을 올리길 거른 적이 없다. 매일 아침 수줍게 내밀던 그의 베지밀병을 기억해서였는지도 모르겠다.

부부금슬이 좋안 떡두꺼비 같은 아들만 셋. 에너지가 넘치는 아들 셋 돌보기만도 버거운데 이 나이에 막둥이를 또 임신했다. 그것도 또 아들이다.

결혼생활 동안 남편에게 맞춰주며 현모양처로 살았다. 하지만 이 사안만큼은 더는 맞춰줄 수 없다고 굳게 마음먹었다. 더이상은 안 된다는 결연한 다짐으로 남편에게 정관수술을 제안한다.

* 덕삼

왜...뭔일인지...나한테만 얘기혀 봐. 내 입 무거운 거 알잖여?

"이거 진짜 비밀인데..." 하고 말했다간 읍내 사람들까지 다 안다고 해서 옹화마을 자칭 타칭 방송국으로 불린다. 걱정이 돼서 하는 말이라며 신나게 떠들지만 듣다 보면 사람 열불나게 하는 재주가 있다. 눈치가 없는 건지 남의 눈치를 보지 않는 건지 요상하다.

국민학교 3학년 때 일이다. 반장이 되고 싶었다. 반 친구들을 설득할만한 공약이 뭘까 장장 열흘 밤을 고민했다 .드디어 바장 선거 날. 달달 외우 대본을 달달 떨며 발표하고 내려왔다. 그리고 다음 이장의 차례. 이장이 올라가 뱉은 선거 공약은 단 한 마디였다. "나를 반장으로 뽑아준다면 나가 우리 반 모두에게 돈가스를 쏘겠슈!" 이어지는 반 친구들의 환호소리와 박수갈채. 그렇게 덕삼은 그 학기 반장이 아니라 청소반장이 되었다.

늘 이장의 그늘에 가려 2인자의 삶을 살았다. 그러던 어느 날 딸 아름이가 태어났다. 항상 이장을 부러워하던 건 자신이었는데, 자신을 부러워하는 이장의 시선을 느껴본 것은 처음이었다. 이장이 딱하긴 하지만. 남몰래 정화수를 떠놓고 매일 밤 기도했다. "삼신할매, 요 딸은유... 지만 줘야 해유. 꼭이유."

둘도 없는 불알친구지만 살면서 한 번쯤은 이장을 재끼고 1인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품고 살았다. 드디어 때가 왔다. 차기 이장선거가 다가온 것.

★ 춘심네 (춘심 / 복철 / 백구)

 

★ 이장네 (일호 / 이호 / 세호) / 덕삼네 (아름)

★ 마을사람들 (동철네 / 정자 / 미숙 / 현철)

아이들이 많이 나오는 드라마라 아이들이 함께 보면 좋겠지만, 또 함께보기엔 다소 애매한 내용인 것 같기도 합니다. 주연배우 이외에도 김영옥 배우님과 감초연기의 달인 김미화 배우님 등도 함께 출연하니  더욱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MBC금토드라마 "나는 돈가스가 싫어요" 는 2024년 7월 5일 금요일, 6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됩니다.

* 사진과 내용은 드라마 공식홈페이지에서 출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Drama Tow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놀아주는 여자 <방송정보>  (0) 2024.06.07
플레이어2 : 꾼들의 전쟁<방송정보>  (1) 2024.06.03
우리, 집 <방송정보>  (0) 2024.05.25
비밀은 없어 <1회-첫방송>  (0) 2024.05.06
용감무쌍 용수정 <방송정보>  (2) 2024.05.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