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 Town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 통보<방송정보>

by 장's touch 2023. 4. 13.
반응형

문화재를 다루는 TV에서는 보기 힘든 내용을 다루는 드라마가 찾아옵니다. 주원 배우님과 정체를 가리고 있는 스컹크 라는 인물을 필두로, 이주우 배우님과 여러 연기파 배우님들이 함께합니다. 특히 정체를 가리고 있는 '스컹크' 라는 인물에 대해 매우 궁금해지는데, 2023년 4월 12일 수요일 새로 시작하는 tvN 수목드라마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 통보" 편성정보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봅니다. (제목만 보고 사극인줄 알았습니다...)

♥ 편성정보 :

채널tvN  /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 / 첫방송 2023년 4월 12일 수요일 / 12부작 예정

 

♥ 드라마소개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와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 법이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펼치는 케이퍼코믹 액션물

♥ 제작진 : 연출 최준배 / 극본 신경일

♥ 출연진 : 주원, 이주우, 최화정, 조한철, 김재원, 이덕화, 최설, 김재철 외

 

♥ 기획의도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가 없고 문화재를 잃은 민족에겐 과거도 없다!"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와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 법이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펼치는 케이퍼 코믹 액션!

5천년의 찬란한 역사 속, 우수한 문화를 일권 온 대한민국.

하지만 현재 우리 문화재 18만 여 점은 세계 곳곳에서 타향살이를 하고 있다. 그것만 해도 속이 타는데... 일부 '개인' 들에 의한 불법 밀거래도 부지기수!

하지만 법적으로 이를 회수할 방법은 없다. 그런데 가만...? 공적으로 못 뺏으면, 사적으로 털어버리면 그만이잖아?

여기, 사라진 문화재를 되찾기 위한 사람들이 뭉쳤다!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전담팀과 문화재청 특별조사과 공무원.

그들은 베일에 싸인 문화재 전문 도둑 '스컹크'를 극적으로 섭외! 준법정신 제대로 상실한 문화재 강제 환수팀 '카르마' 를 창단한다.

그리고 그들 앞에 놓인 역대급 스케일의 미션, 과거 문화재 약탈 부대가 대한민국 어딘가에 시가 30조원에 달하는 대량의 문화재와 영험한 구슬을 숨겨놓았다는 것...!

비밀의 장소로 가는 위한 유일한 열쇠, 일곱 개의 조선통보를 찾는

팀카르마의 케이퍼 코믹 액션 대작전이 시작된다.

♥ 인물관계도

♥ 인물소개

★ 황대명 / 스컹크 

* 황대명

어릴 적부터 공부는 물론 운동에도 큰 재능을 보이는 엄친아 계의 일인자였다. 그러나 갑작드러운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큰 슬픔에 빠진다. 

과거 대명의 눈에 비친 아버지는 고고학자로서 사회 고위층이 불법적으로 도굴해 은닉한 문하재의 강제 환수를 위해 줄곧 노력해온 인물이었다. 그런 아버지의 뜻을 잇기 위해 서울대 고고미술사학과에 진학했고, 문화재청 소속 특별조사과 정규직 공무원이 됐다.

문화재 강제 환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백방으로 뛰어다녔지만 쉽지 않았다. 윗선의 반발로 인해 번번이 무산되자 대명은 결국 현실과 타협한다. 칼퇴는 기본, 모든 연월차 수당까지 꼼꼼히 챙기는 월급 루팡의 길로 접어든다.

하지만 고도의 흑막이었을까? 그의 행보가 어딘가 수상쩍다.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 전담팀은 대명이 문화제 전문도둑인 스컹크와 은밀하게 내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스컹크 섭외를 위해 대명에게 접근한다. 반강제적으로 비공식 문화제 환수팀 '팀카르마'에 합류하게 된 대명, 하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대명은 좀처럼 스컹크와 같은 자리에 나타나지 않는다.

 

* 스컹크

사회 고위층들이 불법적으로 은닉 중인 문화재들만 골라 턴다. 지금까지 100여 개의 문화재들을 훔쳤지만. 피해자가 불법적으로 소유하고 있었기에 신고자도 도난품도 없다. 항상 범죄 현장에 특이한 악취를 남겨 스컹크라 불린다.

★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전담팀(최민우 / 장태인 / 신창훈)

* 최민우 경위

경찰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한 엘리트 경찰로 천부적인 추리능력은 물론 격투 실력까지 수준급이다. 나쁜 놈은 지구 끝까지 쫓아가서라도 반드시 잡겠다는 열정도 지녔다. 하지만 그 열정이 종종 선을 넘는다. 상관의 성희롱을 참지 못하고 턱을 날려버린 탓에 문제아로 낙인 찍혔다.

그 후, 그녀가 발령된 곳은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 전담팀. 오갈 데 없는 문제적 경찰들만 모여있는 곳이란 사실을 알고 좌절하지만, 곧 만만치 않은 곳이란 걸 깨닫게 된다. 문화재 범죄자들이 강력반에서 상대하는 흉악범들 못지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위험천만한 세계에 첫발을 들이는데, 천직을  만난 듯 짜릿하기 그지없다!

 

* 장태인 경감

강력계 마약반의 유능한 반장이었던 10년 전, 전국 최대의 마약 조직을 검거했다. 엄청난 수훈이었지만  도자기 속에 숨겨둔 마약들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도자기 24개를 박살 낸 게 문제였다. 바로 대한민국의 국보급 고령청자들이었던 것!

 징계가 끝난 후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 전담팀으로 발령 난다. 문화재의 문자도 몰랐던 그는 문화재의 가치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값진 것이란 걸 깨닫게 되고, 역사와 문화재에 관해 공부에 매달린다. 그 결과 10년이 지난 지금은 장 박사로 불릴 정도로 풍부한 문화재 학식을 갖추고 있다.

오랫동안 쫓고 있던 문화재 전문도둑 스컹크가 결국 자신과 같은 노선을 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대명을 통해 그를 극적 섭외하여 팀 '카르마' 를 창단하고, 은닉된 문화재를 수단 불문 환수하는 비밀 프로젝트를 본격 시작한다.

 

* 신창훈

폭력계 형사 출신으로 일당백의 엄청난 전투력을 보유했다. 악명높은 문화재 사범의 검거를 위해 태인이 특별히 선발한 인재다. 그의 주먹과 발길질에 나가떨어진 범죄자들만 모아도 한 트럭이다. 우라부락한 외모와는 달리 따뜻함, 사명감, 의리가 충만한 그는 팀 카르마의 분위기 메이커이자 없어서는 안 될 전투 병기다.

★ 이춘자 / 문화재청 특별조사과(진애리) 

★ 문화재 관련 범죄자들 (김영수 / 조흰달 / 고박사 / 최송철 / 김영찬 / 양회장 / 한비서)  

안연지 / 안연석

                            

이 드라마를 통해 우리가 잘 몰랐던 문화재 관련 범죄와 그를 지키려는 사람들의 노력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사실이 아닌 이야기지만 말입니다^^) 또한 드라마에서 오랫만에 만나볼 수 있는 최화정 배우님과 감초같은 역할을 잘 해내는 조한철 배우님과 연기의 대부인 이덕화 배우님까지 등장하는 기대되는 드라마입니다.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 통보"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0시 30분, 채널tvN에서 뵙겠습니다!!

 

* 내용과 사진은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에서 출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Drama Tow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닥터 차정숙 <방송정보>  (0) 2023.04.15
청춘월담 <20회-최종회>  (1) 2023.04.13
종이달 <방송정보>  (1) 2023.04.10
하늘의 인연 <방송정보>  (0) 2023.04.05
금이야 옥이야 <방송정보>  (1) 2023.03.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