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 Town

닥터 차정숙 <방송정보>

by 장's touch 2023. 4. 15.
반응형

JTBC에서 '신성한, 이혼' 의 조승우 배우님을 만나서 너무 반가웠지만, 헤어짐의 아쉬움을 가질 때, 엄정화 배우님이 새로운 드라마로 찾아옵니다. 예고편으로 보면 유쾌할 것만 같은 "닥터 차정숙"의 주인공 차정숙 역할로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함께 하는 김병철 배우님과 명세빈 배우님 그리고 뮤지컬 배우 민우혁 배우님까지 함께 하게되는 JTBC새주말드라마 "닥터 차정숙" 편성정보와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편성정보 

채널 JTBC /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10시 30분~ / 첫방송 2023년 4월 15일 토요일 / 16부작 예정

♥ 드라마소개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의 찢어진 인생 봉합기를 그린 드라마

♥ 제작진 : 연출 김대진 / 극본 정여랑

♥ 출연진 : 엄정화, 김병철, 명세빈, 민우혁, 송지호, 조아람 외

♥ 기획의도

이 드라마의 주인공은 오랜 전업주부 생활을 뒤로하고 20년 만에 다시 의사 가운을 입은 가정의학과 1년차 레지던트다.

감기, 비만, 갱년기 진료나 보는 가정의학과로 무슨 의학드라마를 하냐고?

미안하지만 이 드라마는 '무늬만' 메디컬 드라다. 한마디로 메디컬드라마의 탈을 쓴 '아줌마 성장' 드라마다.

가정의학과엔 피곤해서 오고, 기침 나서 오고, 살이 안 빠져서 온다. 또 피곤하고 기침 나고 살도 안 빠지는데 무슨 과 가야할지 몰라서도 온다. 타과에 비해 전문성이 떨어지는 과라고 무시당하기도 한다지만, 가정의학과가 어때서? 얼마나 생활 친화적이고 좋은가 말이다.

그렇다면 의학드라마에서 기대하는 박진감은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대안은 이러하다.

가정의학과는 타 과에 파견 나가는 경우가 많은 바, 우리의 차정숙은 외과에 파견된 시기를 중점적으로 다룰 것이다.

그러나 의학케이스에 치우치지 않는 경력단절 여성 차정숙의 성장기가 이 드라마의 핵심이다.

♥ 등장인물

★ 차정숙/ 서인호

* 차정숙

들장미소녀 캔디도 20년 전업주부로 살아보라지.

의대 졸업 후 20년 넘게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아왔다. 동기들이 교수로, 개업의로 잘 나갈 때 그녀는 살림의 여왕, 제사의 달인이 되었다.

속도위반으로 예과 2학년 때 아이를 낳아 친정 엄마에게 맡기고 이를 악물고 공부했지만 교통사고를 당한 아들을 돌보고 이어 딸을 낳으면서 자연스럽게 주저앉았다. 아쉬움은 있었으나 그래도 이만하면 행복하다고 위안 할 만큼은 되었다.

그러나 정숙의 완벽한 평화를 뒤흔드는 초대형 사건이 벌어지고, 사투 끝에 돌아온 그녀는 오랜 방황과 고민 끝에 결심한다. 20년 전 포기했던 레지던트 과정을 다시 시작하기로!

* 서인호

극단적 도덕군자의 완벽한 이중생활

바쁜 병원 생활에 집안의 대소사는 물론 가족의 생일 같은 건 챙겨본 적이 없다. 당연히 모든 집안일은 정숙의 몫이었고, 의사의 길을 포기하고 고된 시집살이를 견뎌준 것에 대한 고마움도 희미해진지 오래다.

건강염려증이 있어 먹거리에 까다롭고 최근에는 미세먼지에 극도로 예민하다. 자기애가 무척 강하고 1년 365일 품위와 침착함을 잃지 않는 완벽주의자다.

그러던 어느 날, 평화롭기 그리없던 가정이 풍비박산 났다. 정숙이 큰 고비를 넘기로 정신을 차리더니 완전히 딴 사람이 외어 자신과 아들이 있는 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밝겠다는 것이다!

★ 최승희 / 로이 킴

* 최승희

버뮤다 삼각지대 보다 더 미스테리한 삼각관계

원래 서인호는 내 남자였다. 본과 1학년 때, 정숙이 갑작스레 인호와 결혼하기 전까지는.

내 인생에 지독한 상처를 준 두 사람과 다시는 엮이지 않으리라 다짐했는데 역시 인생은 한치 앞도 알 수가 없다.

전국 12개 종합병원을 소유한 의료재벌가의 딸이었으나 미국에서 레지던트 과정 중에 임신해 결혼은 하지 않고 아이만 낳았다. 그렇게 얻은 딸, 은서가 중학교에 입학할 시기가 됐을 때 한국으로 들어왔다.

한 번 쯤은 남들처럼 평범하게 가족을 이루고 살아보고 싶다.

* 로이 킴

대한민국에서 제일 섹시한 외과의사.

해외 입양아 출신이다. 뉴욕에서 잘 나가는 외과였으나 다소 충동적으로 애증의 나라 한국에 돌아왔다. 한국에 올 때 꼴사납게 자기 버린 부모 찾겠다고 헤매고 다니는 일 따윈 없을 거라고 장담했는데 나의 가족도 찾고 싶어졌다. 나는 버려진 것이 아니라 잃어버린 자식일거라고 믿고만 싶다.

옮겨간 병원에서 레지던트가 된 정숙과 다시 만났다. 죄책감에 사로잡혀 있는 그녀가 한심했고 때로는 안타까웠다. 그래서 라뽀라 여기며 도움을 주려 했는데 점점 헷갈린다. 정숙을 향한 자신의 감정이 라뽀인지 그 이상인지.

★ 서정민 / 전소라 / 백미희

★ 곽애심 / 오덕례 / 서이랑 / 최은서

★ 윤태식 / 임종권 / 이도겸 / 문채윤

단순 메디컬 드라마가 아닌 주인공 차정숙 여사의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라 하니, 경력단절의 여성들이 본다면 더 공감이 갈듯합니다. 또한 김병철 배우님의 능청스러운 연기와 오랫만에 만나보는 명세빈 배우님까지 함께하면서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김병철 배우님의 전작 '펜트하우스' 에서 윤세아 배우님과 부부역할을 했는데, 이젠 엄정화 배우님과 부부연기를 펼친다니 정말 복을 많이 받은 듯 합니다.

JTBC새주말드라마 "닥터 차정숙" 오후 10시 30분에 만나보실 수 있고, 본방이 끝난 후 JTBC2채널에서 다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 사진과 내용은 드라마 공식홈페이지에서 출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Drama Tow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밀리 <1회-첫방송>  (0) 2023.04.18
드라마 패밀리 <방송정보>  (1) 2023.04.17
청춘월담 <20회-최종회>  (1) 2023.04.13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 통보<방송정보>  (1) 2023.04.13
종이달 <방송정보>  (1) 2023.04.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