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 Town

닥터 차정숙 <1회-첫방송>

by 장's touch 2023. 4. 22.
반응형

가족에게 올인하며 살아가고 있는 차정숙에게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사건이 일어납니다. "닥터 차정숙" <1회-첫방송> 리뷰를 시작합니다.

의사였던 차정숙

차정숙(엄정화 분)은 화장과 옷을 갖춰 입고 피부과 전문의로 성공한 친구 백미희(백주희 분)의 피부과에 갑니다. 백미희는 얼굴빛이 안 좋은 차정숙에게 "너 뭐 안 챙겨 먹어? 얼굴도 누렇게 뜬 것 같고 눈에 황달기도 있는 것 같다. 기미부터 답 없다" 라며 시술을 해주기 시작했고, 차정숙에게 "남들은 의사가 못 되서 난리인데 그 좋은 기술 내버려두고 왜 집에서 살림만 하냐? 의사 면허 아깝지도 않아?" 라고 말합니다. 그러자 차정숙이 "하나도 안 아깝다. 네가 부지런히 환자 보고 이런 근사한 병원 차리고 그럴 때 나라고 집에서 놀기만 했겠냐? 애 둘 부지런히 낳아서 키워서 사람 둘 만들어놨어" 라고 답합니다. 차정숙은 진료를 마치고 피부과 복도 친구 백미희의 의사면허가 걸린 액자를 보며 심란한 표정을 짓습니다.

차정숙이 집으로 돌아가던 버스 안에서 갑자기 누군가가 쓰러지는 응급환자가 발생합니다. 의사를 찾는 승객들 사이로 차정숙이 자신이 의사라고 작게 말했고, 이 말을 들은 다른 승객에게 떠밀려 처치에 나섰지만 손을 떨며 결국 119를 부르게 됩니다.

구급차에 환자가 탔고, 차정숙은 "의사시라고 들었는데 같이 가주실 수 있나요?"라는 구급대원의 말에 동행하게 됩니다. 그때 "저 아줌마 이상하지 않아요? 자기가 의사라더니 환자 앞에서 손 덜덜 떤 거 보셨냐"라고 수군대는 말을 우연히 들은 로이킴(민우혁 분)이 "외과 전문의다. 저도 같이 가겠다" 며 구급차에 오릅니다.

병원에 도착해 응급실로 환자를 인계한 뒤, 로이킴은 차정숙에게 "실례지만 무슨 일 하시는 분이시죠? 본인이 의사라고 하셨다면요" 라면서 "그러시면 안 되죠. 비의료인이 의료 행위 하는 거 불법이에요"라고 꾸짖었습니다. 이에 차정숙은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제가 의사 맞기 맞아요. 근데 의사 일 그만둔 지 20년이 넘어서 이런 일이 생기니까 머릿속이 하얘지네요"라고 사과한 후 "오늘 참 좋은 날이네요. 저 환자분이 선생님을 만나서. 정말 멋지셨어요. 그럼 먼저 가보겠습니다"라고 인사하며 자리를 떠납니다.

엄마, 아내. 며느리 차정숙

집에 돌아온 차정숙에게 시어머니 곽애심(박준금 분)은 여러 가지 야채를 갈아 넣은 딕토스 주스를 부탁하며 신선한 야채를 갈아야 한다고 잔소리를 하면서도, 의사를 관두고 집안살림하는 것이 훨씬 잘한 일이라고 말합니다. 이후 학교에서 돌아온 딸 서이랑(이서연 분)은 엄마 차정숙에게 미술학원비를 왜 안 냈냐며 짜증을 부립니다. (아빠 몰라 미술학원을 다니는 중입니다.)  

저녁이 되어 차정숙은 각방을 사용하는 남편 서인호의 방에 들어가 "이제 방으로 들어올래? 우리가 무슨 도 닦는 것도 아니고 아직 나이도 젊은데 벌써부터 각방은 좀 그렇잖아" 라며 그의 침대에 누우며 스킨십을 시도했지만 서인호는 "새삼스럽게 무슨" 이라며 뿌리칩니다. 차정숙은 "몸이 자꾸 쳐진다. 만성 피로처럼 그렇게" 라며 서인호에게 다정한 위로를 바랐지만 서인호는 "당신처럼 팔자 좋은 사람이 만성피로라니 지나가는 개가 웃는다. 갱년기야. 운동해" 라고 차갑게 답했고, 차정숙은 "좀 다정하게 해 주면 입안에 가시가 돋아?" 라며 서운해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무뚝뚝한 서인호는 같은 병원에서 근무하는 불륜관계인 동료의사 최승희(명세빈 분)에게는 다정다감한 모습을 보입니다.

다음 날 차정숙은 남편의 선글라스를 구매하러 간 백화점에서 쓰러져 응급실에 실려갔고, 보호자가 필요해 자신의 남편 서인호에게 전화를 했지만 서인호는 불륜관계인 최승희와 여행을 가기 위해 비행기를 기다리고 있었고, "지금 컨디션, 나 학회 포기하고 가야 할 정도야? 이따 결과 들어보고 어머님 안 되시면 장모님께 와 달라고 해"라고 무심하게 말하며 아픈 차정숙을 외면합니다. 차정숙은 시어머니에게 전화를 걸었지만 동창회 중인 시어머니는 곤란하다고 말했고, 아들 서정민(송지호 분)은 인턴이라 정신없을 것 같아 연락을 하지 못합니다. 이어 친정엄마에게 전화를 걸지만, 차마 아프다는 말은 하지 못하고 전화를 끊었고, 응급실안에 있는 의사들을 보며 과거 자신이 의사였던 때를 회상합니다.

함께 공항에 있던 내연관계인 최승희는 서인호에게 아내에게 가보라고 했지만 서인호는 "염치라는 게 있다. 어떻게 여기서 널 두고 가니"라고 말했고, 이어 "사람이 쓰러졌다는데 신경 안쓸 수는 없지. 그래도 별 거 아닌 거 같으니 그냥 하자" 며  최승희에게는 깜짝 선물로 팔찌를 건네며 손목에 채워줍니다.

간이식 수술

응급실에서 수액을 다 맞은 차정숙은 검사결과를 듣기 위해 병원에 머무르면서 매점을 찾아 계단으로 올라가는 길에 이상한 소리를 듣게 됩니다. 이는 로이킴이 미성년자인 여학생이 오토바이를 타다 다친 곳을 뒤에서 치료해 주는 것이었고, 이 상황을 이상하게 오해한 차정숙은 로이킴에게 사과합니다. 이후 검사결과를 들으러 간 차정숙은 다시 주치의로 로이킴을 만나게 되어 둘의 인연이 다시 시작됨을 알립니다.

차정숙의 진료 결과는 간수치만 3000 이상인 급성 간염이었고, 한 달 정도의 입원 치료가 필요했기에 어쩔 수 없이 친정엄마를 병원으로 부르게 되었고, 시간이 지나 결국 간이식 수술이 필요한 상황까지 가게 됩니다. 최승희는 서인호에게 "나 죄책감 느껴야 해? 와이프 응급실 갔던 날 나랑 여행 갔잖아"라고 말했고, 이어 "이럴 때 조강지처 자리가 부럽다. 내가 아플 때 당신이 내 옆에 있어줄 수 있을까? 말년에 혼자 고독하고 쓸쓸하게 죽는 건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들어" 라고 말했고, 서인호는 "다른 건 몰라도 이거 하나는 약속할게. 너 혼자 쓸쓸하게 안 둬"라고 말합니다.

가족들이 모두 모인 진료실에서, 차정숙의 남편인 서인호가 공여 적합 판정을 듣자 시어머니 곽애심은 "멀쩡한 애 배를 갈라서 간을 잘라주라뇨? 우리 아들한테 그런 수술 권하지 마세요"라고 소리치며, 며느리 차정숙에게 "너 목숨이 왔다 갔다 하는 것도 아니고 뇌사자 기다려보자"라고 권유하고는 쓰러집니다. 심지어 곽애심은 섭섭하다는 차정숙의 친정엄마 오덕례(김미경 분)에게, 과거 차정숙이 레지던트 생활을 포기한 원인이 사돈 오덕례가 손자 정민이를 돌보다 정민이가 다쳐서 그렇게 된 거 아니냐고 말해, 차정숙의 배신감과 분노를 치밀게 합니다.

차정숙의 엄마 오덕례는 차정숙에게 "나는 서서방에게 많이 서운해. 지 마누라 얼굴이 이 지경이 됐는데 빈말이라도 수술 먼저 받겠다는 말도 안 하더라"라고 속상해하자 차정숙이 "아무리 가족이라도 몸에 칼 대는 거 어려운 일이야. 엄마" 라며 편을 들어줍니다. 차정숙은 사촌 동생의 간을 이식받기로 했지만 사촌 동생 역시 수술 직전 이식이 불가하다며 마음을 바꿉니다. 주치의로 다시 만나게 된 로이킴은 차정숙에게 수술실을 참관하게 해 주며 '의사' 로서의 꿈과 가능성을 알려주게 해 줍니다. 

 사이다 엔딩

결국 차정숙은 다른 사람의 간 공여를 기다릴 수 없을 정도로 더 악화되어 중환자실로 이동했고, 서인호는 간이식을 해야 하지 않냐는 아이들의 권유에 "이게 너네가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라고 말하며 결국 간 공여를 결심합니다. 차정숙은 감동을 받으며 "당신이 날 있으나마다 한 사람으로 여긴다는 생각 들 때마다 그게 아니라는 확신 갖고 싶어서 더 집안일에 몰두했어. 그런데 이런 일 생기고 보니 날 구하는 건 남편뿐이네. 당신에 대한 고마움 평생 잊지 않을게"라고 전합니다.

서인호는 내연관계인 최승희에게 간 이식을 하기로 했다고 전했고, 최승희는 자신이 아파도 그렇게 해 줄 거냐며 울먹입니다. 서인호는 수술동의서에 싸 일을 할 때까지 망설였고, 엄마 곽애심은 또다시 나타나 서인호의 수술 동의서를 찢어버리고 난리를 치고 이 장면은 차정숙이 목격하게 됩니다.

장면이 바뀌고, 차정숙의 수술은 성공적이었고, 병실에서 눈을 뜬 차정숙의 눈앞에 아이들과 남편 서인호가 보입니다. 차정숙은 서인호에게 "개 XX" 라고 욕설을 날리고 미소를 지으며 침대에 누운 장면으로 1회 첫 방송은 엔딩을 맞습니다.

이상으로 20년 차 가정주부에서 1년 차 레지던트가 된 차정숙의 찢어진 인생봉합기를 그린 드라마 "닥터 차정숙" <1회-첫 방송> 리뷰를 마칩니다.

 

* 이 리뷰는 드라마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한 글로, 스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사진은 방송된 화면을 캡처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Drama Tow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쁜 엄마 <방송정보>  (0) 2023.04.26
닥터 차정숙 <2회>  (2) 2023.04.23
패밀리 <1회-첫방송>  (0) 2023.04.18
드라마 패밀리 <방송정보>  (1) 2023.04.17
닥터 차정숙 <방송정보>  (0) 2023.04.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