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ll-being Town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것을 먹어야 하나?(2)

by 장's touch 2021. 11. 17.
반응형

우리의 몸은 가공 식품이나 보충제보다 과일, 채소, 견과류, 곡물 및 단백질의 영양소를 더 효율적으로 흡수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그러나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기 어렵거나 특정 질병이 있는 사람 똔느 65세 이상의 사람은 식단에 특정 미량의 영양소를 추가해서 먹는 것도 좋습니다. 단순히 허약한 노인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고 활동적인 6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도 포함하는 것입니다. 그들에게 특정 영양 보충제가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아연

혈청 아연 수치가 낮은 노인들은 정상적인 수치를 가진 사람들보다 폐렴이 2배 많고 폐렴과 항생제 사용 기간이 더 길다고 합니다. 감기나 독감의 초기에(예: 첫 24시간) 아연 로젠지를 사용하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질병 기간을 하루 정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1일 권장량은 여성의 경우 8mg, 남성의 경우 11mg입니다. 아연은 또한 항생제의 효과를 방해하거나 일부 혈압 및 류마티스 고나절염 약물과 부정적인 상호 작용을 할 수 있으므로 먹기전에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2. 미네랄 셀레늄

토양에서 발견되고 식물에 흡수되는 천연 미네랄인 셀레늄은 염증과 면역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기 위해 미네랄이 필요합니다. 또한 염증 반응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셀레늄은 해산물, 육류, 가금류, 계란, 유제품, 빵, 시리얼 및 견과류, 특히 브라질 너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성인을 위한 일일 셀레늄 상한선인 하루 400마이크로그램에 도달하려면 5개의 브라질 너트만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메스꺼움, 설사, 피부 발진, 머리카락이나 손톱 손실, 치아의 변색, 과민성 및 신경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E의 이중 특성

비타민 E는 신체의 면역 반응을 높이는 데 이중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신체에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E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해바라기와 홍화와 같은 식물성 기름입니다. 땅콩, 헤이즐넛 및 아몬드 등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타민 E의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 보충제를 찾습니다. 그러나 비타민 E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출혈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4. 비타민 D

몸은 태양으로부터 비타민 D를 생성하므로 햇빛이 거의 없는 지역에 사는 사람들, 매일 보충이 필요한 노인과 갓난 아기는 결핍이 될 수 있습니다. 서양 식단의 많은 음식에는 비타민 D가 보충되어 있으며 너무 많이 섭취하면 독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독성 징후에는 메스꺼움, 구토, 식욕 부진, 변비, 쇠약 및 체중 감소가 포함됩니다. 

아직 초기 단계지만 과학자들은 비타민 D와 코로나19의 연관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망한 것은 비타민 D의 항염증 특성입니다. 보충제가 바이러스에 대한 과민 면역 반응을 억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